가성비 태블릿 추천 5가지를 소개합니다.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태블릿은 성능도 좋아지고 있고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. 이번엔 오픈마켓에서 잘 팔리는 판매 순위를 조사해서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 있는 태블릿들을 정리해드립니다.
아이패드 미니 6세대 (가격 : 약 59만 원 선)
아이패드 미니는 8.3인치 디스플레이로 11인치 태블릿에 비하면 작지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. 게이밍용이나 웹소설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태블릿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- 아이패드 에어나 프로에 비하면 가격도 훨씬 저렴하며, 가성비 있는 금액에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은 제품입니다.
-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. 갤럭시의 플래그십인 갤럭시 탭 S8 시리즈보다 오히려 10~15% 성능이 더 좋은 A15 Bionic AP가 탑재되어 있어서 고사양 게임이나 프로그램도 얼마든지 실행이 가능합니다.
- 일상에서 사용할 때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이 배터리 유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아이패드 미니는 한 번 충전하면 무려 1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.
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일상적으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고 무게도 가벼우니 사용성이 굉장히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가성비 게임용 태블릿이 필요하거나 별도로 E-book 리더용 태블릿을 찾고 계셨다면 아이패드 미니 강력 추천드립니다.
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(가격 : 약 90만 원 선)
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는 가성비 태블릿 추천 제품 중 가장 좋은 성능의 제품입니다. 사실 전문가들이나 태블릿을 잘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아이패드 프로까지 가야 하나 싶긴 합니다.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와 비교했을 때 가격 측면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라서 조금 더 투자하여 프로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.
- 성능 측면에서 애플 M1 AP가 들어가 있어 태블릿 중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11인치 디스플레이, 120Hz의 고주사율이 들어가 있어서 확실히 끊기는 느낌 없이 매끄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-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죠. 영상 시청 시 사운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.
- 터치 로그인도 생각보다 불편할 때가 많은데 페이스 아이디를 지원해서 아이패드 옆면에 지문을 대지 않아도 바로 로그인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.
- 전문가용 태블릿답게 썬더볼트를 지원해서 외부 디스플레이와 40 gbps로 연결이 가능하고 사진이나 영상 등 고용량 데이터도 부담 없이 편집하고 옮길 수 있습니다.
갤럭시 탭 S7 FE WiFi (가격 : 약 60만 원 선)
요즘 나오는 태블릿들이 모두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다 보니 갤럭시 탭 S7이 뭔가 안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갤럭시 탭 S7에 들어가는 스냅드래곤 778G AP도 출시 당시에는 중상급 프리미엄 라인이었죠. 지금도 여전히 가성비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성능이며 금액까지 저렴하니 가성비 태블릿 추천 제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.
- 최고 사양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메모리가 RAM 6GB로 살짝 아쉬울 수 있지만,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1인치에 비해 조금 더 커진 12.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영상 시청, 화상 채팅, 강의 듣는 목적으로 사용하기 에 더할 나위 없는 좋은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- 게다가 갤럭시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, 갤럭시 북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으며 삼성 케어 플러스 같은 서비스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A/S도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.
- 마지막으로 애플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S펜이 포함된 알찬 기본 구성까지 부담 없는 금액으로 삼성 갤럭시 탭을 경험할 수 있으니, 태블릿 입문용이나 선물용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.
갤럭시 탭 S8 (가격 : 약 74만 원 선)
갤럭시 탭 S8은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중 가장 뛰어난 삼성 플래그십 태블릿입니다. 갤럭시 탭 S8은 엄밀히 말하면 가성비 라인이 아닌 고가 태블릿이지만, 성능이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.
- 11인치 디스플레이, 스냅드래곤 8G1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, 메모리 RAM 8GB, 내장 용량 128GB로 게임 및 편집 프로그램 등 어떤 앱을 사용하더라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가졌죠.
- 또한 120Hz 주사율을 제공해서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체감될 만큼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.
- 카메라는 전면 1,200만 화소에 후면 1,300만 화소까지 지원해서 서브 촬영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.
- 또한 음향이 생각보다 좋아서 따로 블루투스 스피커 쓰지 않고 태블릿으로 노래를 틀어놓으면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.
- 또한 삼성 A/S를 받을 수 있고 삼성 케어플러스를 등록해 보증 기간도 더 늘릴 수 있으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S펜까지 포함되는 알찬 구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아이패드 에어 5세대 (가격 : 약 72만 원 선)
아이패드 에어는 맥북에만 들어갔던 고성능 M1 칩셋이 들어가면서 성능과 가성비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. 동일 회사의 아이패드 프로보다 18만 우너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아이패드 에어가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
- 10.9인치 디스플레이, 500g도 안 되는 461g 무게로 가벼워서 휴대하기 정말 용이합니다.
- 성능 측면에서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. 고사양 게임, 그래픽 디자인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, 전작인 A15 칩셋과 비교하면 확실히 체감될 정도로 성능이 좋아졌습니다.
- 배터리도 실사용 시간이 10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.
- 아쉬운 게 있다면, 60Hz로 그리 높지 않은 주사율을 지원하며 페이스 아이디를 지원하지 않아 터치로 로그인해야 되는데 은근히 불편하다는 평이 많습니다. 하지만 프로하고 비교했을 때 일반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크게 체감할 수준의 변화는 아니라고 보입니다.
마무리
이상 2022년 하반기 기준 가성비 태블릿 5가지를 추천드려보았습니다. 처음 태블릿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. 잘 살펴보시고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'IT 리뷰 > 태블릿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이패드 9세대 솔직한 평가 (0) | 2022.10.27 |
---|---|
아이패드 10세대 스펙, 가격 총정리 (0) | 2022.10.23 |
갤럭시 탭 A8 솔직한 평가 (0) | 2022.10.23 |
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 솔직한 평가 (0) | 2022.10.13 |
갤럭시 탭 S8 장점 5가지 솔직 후기 (0) | 2022.10.1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