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 리뷰/음향기기

갤럭시 버즈 2 프로 실사용 후기!

by PTF 2022. 11. 3.
반응형

갤럭시 버즈 2 프로 후기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. 사전 예약으로 구매해서 받고 계속 버즈 2 프로 위주로 사용했습니다. 사용하고 보니 확실히 개선된 점들도 보이고 좋은 점들도 보였죠. 하나씩 이야기해보겠습니다.

 

착용감

갤럭시 버즈 2 프로 준지 에디션 기기 및 본체
기기 케이스, 본체

무선 이어폰의 경우 저는 착용감을 정말 많이 보고 있습니다. 왜냐하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좋은 사이즈이기도 하고, 특히 외부에서 장시간 이동을 하면서 사용을 해야 할 때는 개인적으로 착용감이 좋은 무선 이어폰을 들고 다니게 되더군요.

 

  • 착용감 측면에서 버즈 2 프로를 보았을 때 무게도 5.5g으로 전작 대비 가벼워졌고, 또 디자인도 변경되어서 전작 대비 15% 더 작아졌다고 합니다. 아마도 전작에서 이슈가 되었던 외이도염 이슈 때문에 개선한 것처럼 보이네요.
  • 착용을 해보면 완전히 꽉 막혀 있다는 느낌은 없고 약간 느슨한 느낌이 있습니다. 착용감은 버즈 2와 버즈 사이 중간쯤의 느낌이며 오래 착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호불호가 크지 않을 것 같네요.

 

디자인

갤럭시 버즈 2 프로 케이스
기기 케이스

일단 외적으로 보았을 때 '예쁘다'라는 말이 나왔습니다. 우레탄 코팅 같은 소프트 코팅이 된 매트한 모습입니다. 덕분에 지문은 잘 묻지 않았죠.

 

  • 전체적인 디자인도 버즈 2처럼 완전히 둥근 것도 아니고 버즈 프로처럼 정말 각진 형태도 아닙니다. 그리고 윈드 실드 매쉬가 아래에서 위로 이동한 것도 알 수 있습니다. 크기 자체도 2배 커졌다고 합니다.
  • 케이스 외부 디자인은 전작과 동일합니다. 개인적으로 아주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. 덕분에 함께 사용할 액세서리도 많아지고, 갤럭시 버즈 특유의 신기하고 재밌는 액세서리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노이즈 캔슬링

다양한 곳을 돌아다니면서 노이즈 캔슬링을 테스트해봤습니다. 지하철을 하나의 예시로 이야기해보자면 전작보다 저음 캔슬을 꽤나 잘해주었지만, 고음은 더 들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. 구매하신 많은 분들이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.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고 노래를 듣는다 하면 고음이 더 들어오는 것이 체감이 덜 되실 겁니다.

 

  • 노래는 듣지 않고 노이즈 캔슬링 용도로만 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쉽다고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. 지하철 소음, 카페 소음에 꼭 저음 소리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. 그러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확실히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좋아졌다고 느껴집니다.

 

 

반응형

 

윈드 노이즈

일단 전작인 버즈 프로에서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윈드 노이즈였습니다. 이번에 매쉬의 크기도 더 커지고 위치도 상단으로 변경되면서 전작 대비 버즈 2 프로에서는 윈드 노이즈가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.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다양하게 테스트를 해 봤는데 바람 소리를 아주 잘 걸러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 

  • 하지만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켜면 윈드 노이즈가 심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아래쪽으로 수음을 해서 그런 듯 보이는데, 바람 소리가 꽤나 많이 들어옵니다.
  • 길에서 걸을 때는 위험하다 보니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켜고 다닐 수밖에 없는데 이때 들리는 바람소리가 꽤나 거슬렸죠. 또 특히 요즘은 마스크를 쓰다 보니 마스크 옆으로 새어 나가는 바람이 그대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.

 

음질

갤럭시 버즈 2 프로 본체 유닛
기기 본체

버즈 2 프로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2-way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10mm 우퍼, 5.3mm 트위터입니다. 전작 대비해서 드라이버 크기가 줄어들었는데 이건 아무래도 전체적인 크기가 감소해서 어쩔 수 없던 것으로 보입니다. 그럼에도 음질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.

 

  • 일단 SSC(삼성 심리스 코덱) 24bit가 적용됩니다. 다만, One UI 4.0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해서 비교적 최신 갤럭시를 사용해야 이 성능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겠죠. 개인적으로 전작에서 저음이 강조되던 느낌은 덜해졌고 고음에서의 날카롭게 들리는 소리도 줄어들었습니다. 전보다 훨씬 듣기 좋았습니다
  • 특히 해상력이 좋아져서 악기의 구분감이 좋아지고 보컬의 소리도 또렷하게 들립니다. 개인적으로 치찰음이 좀 덜해서 듣기가 편했습니다. 결론적으로 드라이버 크기는 줄었지만 소리는 더 좋아졌다고 느꼈습니다.

 

부가기능

버즈 2 프로,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
갤럭시 스마트폰 연동 시

갤럭시 버즈 2 프로의 부가 기능으로는 먼저 '360 오디오 헤드 트래킹' 기능이 있습니다. 머리 움직임과 영상이 재생되는 기기의 위치에 따라 소리의 방향이 조정되는 기능인데 반응 속도가 꽤 괜찮습니다. 동영상을 시청할 때 쓰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.

 

그리고 '이어 버즈 가장자리 두 번 탭 하기'라는 기능이 있습니다. 기기를 직접적으로 터치를 하지 않고도 볼륨 조절이 가능한 기능이죠.

 

  • 터치가 너무 잘 돼서 불편하다면 터치를 꺼버리고 이 기능을 켜서 귀 주변을 두 번 터치해주면 거의 오작동 없이 음량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
 

또한 '대화 감지' 기능이 있는데, 내가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켜고 있지 않을 때 내가 말하는 것이 감지되면 설정한 시간만큼 주변 소리 듣기를 켜주고 듣고 있는 미디어 음량을 자동으로 줄여주는 기능입니다.

 

  • 시간은 5초, 10초, 15초로 설정이 가능하며 전환되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죠.

 

마무리

버즈 2 프로 관련 가방식 악세서리
버즈 2 프로 관련 악세서리

이상 갤럭시 버즈 2 프로 실사용 후기를 이야기해보았습니다. 이번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정식 출고가는 27만 9천 원으로 출시했습니다. 전작보다 약 4만 원 정도 오른 가격이죠. 기존의 버즈 시리즈 생각하면 약간 가격대가 좀 있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, 그만큼 개선점이 많아졌고 불경기 등 여러 가지로 고려해봤을 때 구매하기에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버즈 2 프로의 모든 성능을 다 느낄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 이상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반응형

'IT 리뷰 > 음향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에어팟 프로 2 필수 초기설정 방법  (0) 2022.11.04
갤럭시 버즈 2 솔직한 평가  (0) 2022.11.01
보스 QC45 솔직한 평가  (0) 2022.10.30
비츠 핏 프로 솔직한 평가  (0) 2022.10.29
링크버즈 솔직한 평가  (0) 2022.10.28

댓글